호남대 일본주간행사 다채롭게 진행 작성일 : 2003-10-01 13:21
- 첨부파일 일본어스피치컨테스트1-428.jpg (1.18 MB)

일본어를 학습하고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습의욕 고취 및 국제화에 발맞춘 일본의 인식전환 그리고 일반인들에게 일본 문화를 체험하고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호남대 일본어학전공(주임교수 김경호)에서는 지난달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광산캠퍼스 전역에서 다채로운 ‘국제주간 일본주간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일본 만화영화 상영, 광주.전남 고등학생 일본어 스피치 경연대회를 비롯해 일본어전공 재학생들이 꾸미는 일본어 원어연극 ‘콩쥐팥쥐’등의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2일에는 일본 음식문화를 소개하고 요리실습체험 및 다양한 일본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일본 음식문화축제’가 광산캠퍼스 중앙잔듸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고등학생들의 참여속에 진행된 ‘일본어 스피치 경연대회’는 20여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발음, 어휘력, 자신감 등 다양한 평가방법으로 경연이 치뤄진 결과 금상 오세연(동아여고 3년), 은상 양지현(목포제일여고 2년), 동상 서하진(경신여고 3년), 장려상 이진영(성요셉고 2년), 특별상 김미영(수원태장고 2년)학생등이 수상했으며, 문화상품권 및 일본어대사전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졌다.
한편 수상 학생들은 본교 신입생 모집기간 중 특별전형 외국어학부 일본어전공 지원시 특별 가산점이 주어지는 혜택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