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지역 산업기술 워크숍 개최
산.학.관 컨소시엄의 활성화와 지역업체 기술동향

대학과 산업체, 정부기관과의 기술, 인적 교류 확산을 위한 워크숍이 12월 13일 오후 1시 호남대 복지관 교수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산.학.관 컨소시엄의 활성화와 지역업체 기술동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지역산업체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호남대 중소기업기술지원센터와 테크노파크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등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산업체의 기술현황을 파악하고 지역산업체와의 기술 및 인적 교류 확산을 위한 것으로 한국산업기술평가원 등 정부기관과 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기술정책 방안과 지역산업기술 발표, 창업우수사례 발표 등 모두 3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날 워크숍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조병걸 팀장은 \'중소 벤처기업의 기술혁신 추진전략 수립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상공회의소 홍호표 부장이 \'e-비즈니스시대의 지역 중소기업 정보화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이어 지역산업기술 발표 순서에서는 호남대 중소기업기술지원센터(소장 김철호)와 테크노파크지원센터(소장 유춘식), 광응용연구소(소장 양승학)에서 산학연 컨소시엄 사업 현황과 업체 동향 등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순서에서는 (주)올가의 \'자동차의 각종 오디오 소스를 카오디오의 스피커로 연결해주는 장치 개발\'과 (주)아데나의 \'돋보기를 쓰지 않고도 책읽기, 글쓰기가 가능한 신개념 스탠드형 확대경\', (주)이노아이의 \'화폐교환시스템 개발\' 등 창업우수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문의 : 테크노파크지원센터 940-5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