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교생 영어팝송경연대회 열려 작성일 : 2002-10-10 09:26
전국고등학생 영어팝송경연대회 호남대서 열려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접수, 11월 2일 MBC공개홀에서 본선대회
호남가상 바카라교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교생 영어 팝송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유일의 영어 팝송경연대회로써 영어학습에 즐거움을 더해주고 음악을 통해 영미문화 이해와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다섯 번째가 되었다. 특히 지난해부터 광주문화방송과 공동 주최로 마지막 본선대회는 MBC 공개홀에서 치루게 된다.
교육인적자원부와 주한미국대사관, 주한영국문화원, 호주정부 국제교육부 등의 후원을 받아 열리는 이번 대회는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신청서 접수를 받아 10월 26, 27일 양일간의 예선대회를 거쳐 11월 2일 본선대회를 치루게 된다.
호남대는 이미 이번 대회를 위해 일선 고등학교에 참가 안내서 등을 발송하였으며, 참가 신청서를 호남대 홈페이지(www.honam.ac.kr)에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대회의 경연내용은 참가자 자유 선택의 영어 팝송으로 영어가사 전달력과 가창력, 영어 인터뷰 등을 평가하며, 참가 자격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대회에서는 광주, 전남지역은 물론 서울, 부산, 대전, 전주, 천안, 안성, 문경 등 전국 각지 고등학교에서 160여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루었으며, 영예의 대상은 순천여고 임승희,서현주양이 차지하였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주한 호주대사관의 후원으로 호주 왕복 항공권과 호주어학연수권이 부여되었으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에도 푸짐한 상품과 상장이 수여됐다.(문의전화 : 호남대 외국어학부 영어전공 062-940-5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