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단, 해남에서 봉사활동 펼쳐 작성일 : 2002-08-16 10:52
해남에서 컴퓨터교육, 이미용서비스, 영정사진촬영 등 봉사활동 펼쳐
호남대 사회봉사단이 농촌 지식정보화와 농촌 환경미화를 위해 컴퓨터 교육과, 벽화그리기, 이미용서비스, 영정사진 촬영 등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해남군 문내면에서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이 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그리고 경찰, 공무원,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이번 봉사활동은 정보화시대 새로운 봉사활동 모델인 컴퓨터봉사활동으로 농어촌지역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생산성 증대로 연계시키기 위한 것으로 컴퓨터 교육 뿐만 아니라 컴퓨터, 가전제품 수리 및 점검, 벽화그리기, 이미용서비스, 영정사진 촬영 등의 활동을 벌인다.
컴퓨터봉사단, 수화봉사단, 벽화봉사단 이미용서비스 봉사단 등 총 100명으로 구성된 이번 봉사단은 봉사기간동안 각 분야별로 활동을 벌인다. 컴퓨터봉사단은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집이나 초.중.고등학교, 지역 관공서 등지를 방문하여 각종 컴퓨터 바이러스 대처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고장난 컴퓨터를 점검, 수리한다. 또한 문내면사무소와 지역 초등학교에서는 초.중.고등학생 및 지역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PC통신 이용방법, 전자우편, 엑셀, 파워포인트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수화봉사단 하늘그림은 이 지역 장애인과 이 지역 관광지를 찾는 외부 장애인들의 편의를 돕고 이들을 안내하는 공무원들의 행정 서비스 기능을 강화시키기 위해 장애인의 이해와 수화 기초에 대해 교육하고, 벽화 봉사팀은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정겨운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문내면 사무소와 우수영초등학교 담장에 벽화 작업을 벌인다.
또한 이미용서비스와 영정사진촬영팀은 광산구 미용협회 이미용 봉사자들과 함께 지역내 생활보호 대상자나 독거 노인, 특별보호를 요하는 대상자 가정을 중심으로 이미용 서비스와 영정사진 촬영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5일동안 다방면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문의 : 오승환교수 016-9666-5273, 담당직원 : 이용규 016-603-1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