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학과 ‘늘솔길’, 요양병원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 작성일 : 2024-11-08 14:01
- 첨부파일 a1 호남대 치위생학과 ‘늘솔길’, 요양병원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jpeg (290.74 KB)
- 첨부파일 a2 호남대 치위생학과 ‘늘솔길’, 요양병원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jpeg (234.80 KB)
- 첨부파일 a3 호남대 치위생학과 ‘늘솔길’, 요양병원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jpeg (327.81 KB)



호남바카라 가상 머니 사이트교 사랑나눔센터(센터장 이무형)의 사회봉사단 ‘치위생학과 늘솔길’(지도교수 정경이)은 11월 7일 호남THE선요양병원에서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정경이 지도교수와 치위생학과 학생 6명은 이날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틀니 세척 및 관리, 구강건조증 예방 실천법, 입체조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 치아 모형을 이용해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개별적으로 알려주며 실습 능력을 키웠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정유정 학생(3학년)은 “칫솔질 방법과 틀니세척 방법, 구강 입체조를 직접 알려드렸을 때 어르신들이 이해하시고 직접 따라하시는 모습을 보며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구강정보를 더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정경이 교수는 “노인에서 입체조는 씹고, 삼키고, 말하는 구강의 기능 향상에 매우 효과적이지만,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며 “입체조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